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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18 ,테라M 매크로(비활성) 만들기 ver5

시작합니다.


어느덧 Chapter.18 까지 왔네요, 지난 시간에 일반 던전 매크로의 던전 종류와 클리어 횟수를 정해서 반복하는 스크립트를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일반 토벌대의 종류와 클리어 횟수를 정해서 반복하는 스크립트를

해보겠습니다. 


#이번 스크립트 실행 이미지 입니다.


좀 더 그럴듯 해보이지 않나요? 비활성전에 기본 마우스클릭이나 이미지 서치로 만들었던 매크로와 같은 기능구현 되었습니다. 혹시나 하는 생각에 말씀드리는데 매크로가 동작하려면 꼭 던전 선택창까지 이동 하셔야 됩니다. 일반 던전을 돌꺼면 일반던전 '파티매칭'하는 이미지가 나오는 화면 까지 이동 하신후 매크로 실행하셔야 됩니다.


지난 시간과 마찬가지로 이번챕터에 필요한 이미지나 ahk 파일, 소스 원본 txt까지 첨부해드리겠습니다.

Chapter_18.zip


토벌대의 좌표값을 좀 설명드릴게요.


지난 챕터에서 봤던 일반던의 좌표값과 비슷하죠? y좌표 시작점이 바뀐것 이외에는 x는 고정값으로 100,

y는 +50씩입니다. 


스크립트가 너무 길어져서 수정된 부분만 보여드릴게요 다운받으셔서 전체 스크립트랑 비교하면서 봐주세요. 그럼 스크립트 보겠습니다.


#01 변경된 gui


gui,show,w300 h350 center,chapter18


gui,Add,Tab,x0 y0 w300 h300 vTAB ,던전|토벌대

gui,Tab,던전

gui,Add,Text, x10 y50 w120 h20 , 독립군 보급기지

gui,Add,Text, x10 y80 w120 h20 , 후카족 마을 수복전

gui,Add,Text, x10 y110 w120 h20 , 밤피르의 저택

gui,Add,Text, x10 y140 w120 h20 , 달의 호수 쟁탈전

gui,Add,Text, x10 y170 w120 h20 , 황금의 미궁

gui,Add,Text, x10 y200 w120 h20 , 왕자의 궁전

gui,Add,Text, x10 y230 w120 h20 , 불의 제단

gui,Add,Edit, x140 y50 w50 h20 vA01 Number, 0

gui,Add,Edit, x140 y80 w50 h20 vA02 Number, 0

gui,Add,Edit, x140 y110 w50 h20 vA03 Number, 0

gui,Add,Edit, x140 y140 w50 h20 vA04 Number, 0

gui,Add,Edit, x140 y170 w50 h20 vA05 Number, 0

gui,Add,Edit, x140 y200 w50 h20 vA06 Number, 0

gui,Add,Edit, x140 y230 w50 h20 vA07 Number, 0

#Tab 던전은 변동 사항 없습니다.


gui,Tab,토벌대

gui,Add,Text, x10 y50 w120 h20 , 벤튤라

gui,Add,Text, x10 y80 w120 h20 , 데미안

gui,Add,Text, x10 y110 w120 h20 , 그림자 기수

gui,Add,Text, x10 y140 w120 h20 , 굴

gui,Add,Text, x10 y170 w120 h20 , 티라누스

gui,Add,Text, x10 y200 w120 h20 , 라우라바

gui,Add,Edit, x140 y50 w50 h20 vB01 Number, 0

gui,Add,Edit, x140 y80 w50 h20 vB02 Number, 0

gui,Add,Edit, x140 y110 w50 h20 vB03 Number, 0

gui,Add,Edit, x140 y140 w50 h20 vB04 Number, 0

gui,Add,Edit, x140 y170 w50 h20 vB05 Number, 0

gui,Add,Edit, x140 y200 w50 h20 vB06 Number, 0

#Tab 던전과 같지만 저장되는 변수값이 B로 시작합니다. 

gui,Tab

gui,Add,Button,x0 y300 w150 h50 gStart, Start

gui,Add,Button,x150 y300 w150 h50 gStop, Stop

return


#02 변경된 Auto_T()


Auto_T(MatchingName,MatchingY,ClearNum){

#던전 이름, 바뀌는 y값(위이미지 참조),클리어 횟수를 받습니다.

sleep,2000

PostClick(100,MatchingY)

#고정 값인 x좌표 100, 파라미터로 받은 좌표값으로 클릭합니다.

sleep,1000


loop{

WinGet,Nox,ID,녹스 플레이어

if(Search_img("Matching.bmp",Nox,x,y)){

if(ClearNum=0){

break

#클리어횟수가 0이되면 loop를 나갑니다.

}

PostClick(x,y)

isAuto:=true

}

if(isAuto){

sleep,2000

PostClick(775,80)

if(Search_img("Auto.bmp",Nox,x,y)){

PostClick(x,y)

isAuto:=false

Sleep,5000

}

}

if(Search_img("Matching_Exit.bmp",Nox,x,y)){

ClearNum-=1

GuiControl,,%MatchingName%,%ClearNum%

Gui,Submit,NoHide

#'나가기' 이미지를 찾으면 1회 클리어했다는거니까 던전 클리어 횟수를 1만큼 줄이고, gui창에서의 클리어 횟수도 1만큼 줄여줍니다.

sleep,1000

PostClick(x,y)

}

}

}


#03 변경된 Start:


Start:

gui,Submit,NoHide

if(TAB="던전"){

if(A01>0){

Auto_D("A01",140,A01)

}

if(A02>0){

Auto_D("A02",190,A02)

}

if(A03>0){

Auto_D("A03",240,A03)

}

if(A04>0){

Auto_D("A04",290,A04)

}

if(A05>0){

Auto_D("A05",340,A05)

}

if(A06>0){

Auto_D("A06",390,A06)

}

if(A07>0){

Auto_D("A07",440,A07)

}

}else if(TAB="토벌대"){

#일반 던전과 같은 원리입니다.

if(B01>0){

Auto_T("B01",160,B01)

#Auto_T가 받을 파라미터 값을 순서대로 넣어줍니다.

B01은 던전이름, ex)그림자 기수는 'B03', 바뀌는 좌표값 160, 클리어 횟수는 gui에서 받은 클리어 횟수

#아래도 같은 원리이니 설명 넘어갑니다.

}

if(B02>0){

Auto_T("B02",210,B02)

}

if(B03>0){

Auto_T("B03",260,B03)

}

if(B04>0){

Auto_T("B04",310,B04)

}

if(B05>0){

Auto_T("B05",360,B05)

}

if(B06>0){

Auto_T("B06",410,B06)

}

}

return


그럴듯한 던전, 토벌대 매크로가 완성되었습니다. 다음 챕터에서는 좀쉬어가는 느낌으로 '팀뷰어'를 사용하는 방법(외부에서 매크로가 작동이 잘되는지 확인 할 때 사용함)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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